2022 TAIWAN PRIVATE COLLECTION AUCTION Result (2022 대만 PCA 옥션결과)
2022 TAIWAN PRIVATE COLLECTION AUCTION
결과입니다.
(2022/6/30에 진행된 옥션입니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대만에서 열린 커피 옥션입니다.
이제 아시아에서도 좋은 커피가 생산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대만의 커피
(중국도 제법 괜찮은 커피가 많이 재배된다고 하는데 제가 아직 접해보질 못해서 ㅠㅠ)
컵 오브 엑설런스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옥션으로 생각보다 높은 디테일과 퀄리티에 놀랐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한국에는 1개 Lot이 입고됩니다.
(항상 커피의 다양성을 위해 약소한 산지의 커피들을 지원하는 입장에서 커피를 낙찰받는 '라이언스커피' 대표님의 큰 뜻에 깊은 감동을 느낍니다)
Lot 15 WU,CHEN-HUNG SL-34 Honey (라이언스커피)
파운드당 45.50달러에 낙찰되었으며 대충 계산하면 1kg 단가 최소 14만원인거 같습니다
(랏 사이즈가 크지 않다 보니 옥션 낙찰가가 제법 높습니다. 물론 커피도 훌륭하기에 높은 낙찰가가 형성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디테일이 상당히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옥션입니다.
최고가는 Lot 1 Royal Bean Geisha Estate가 파운드당 183.50달러에 낙찰되었습니다.
(1kg 단가 최소 57만원이상으로 예측됩니다 ㅇㅁㅇ;)
제가 커핑을 해보지 않았기에 퀄리티에 대해서 함부로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많은 메이저 업체들이 낙찰에 참여하고 고가의 낙찰가를 형성한 걸 보아서는 이제 아시아의 고급 스페셜티 커피의 퀄리티도 꽤나 발전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페셜티커피 업체들의 다이렉트 트레이드가 조금씩 활성화되면서 국내에 입고되는 스페셜티커피 종류가 조금씩 다양해지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특정 생두수입사의 파워가 막강하게 작용하는 게 현실인 한국의 스페셜티커피 시장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생두사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에티오피아가 입고되면 그 주에 바로 수많은 업체에서 같은 에티오피아 커피가 소개되고 판매됩니다 ㅠ_ㅠ)
그러기에 여러 가지 리스크를 감수하면서도 옥션 낙찰을 통해 다양한 커피를 들여오는 업체들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집니다.
저도 이 커피가 곧 입고된다는 라이언스커피의 글을 본 적이 있는데 꼭 한번 마셔보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