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카페투어

디테일이 섬세한 실험실, 도산사거리 '커피렉 라보'(COFFEE LEC LABO)

by 몽찔 2019. 9. 30.
반응형

상호: 커피렉라보 (강남구 도산대로 46길 16 1,2층/ 논현동 97-11 1,2층)

영업시간: 매일 08:00~22:3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offee_lec

홈페이지: https://coffeelec.co.kr/

주차: 불가능 (언주로길노상공영주차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79-22) 이용 추천)

특이사항: 주식회사 COFFEE LEC 코리아의 대표이자 국가대표 출신 카리스마 바리스타 '안재혁'바리스타의 커피렉 2호점

 

 

 

 

강남구청역 도보로 10분 거리


강남구청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 

도산사거리 안쪽 골목에 위치한

'커피렉 라보'(COFFEE LEC LABO)입니다. 

 

 

 

'커피렉 라보'는 커피렉 코리아의 대표이자 국가대표 출신 카리스마 바리스타인 '안재혁'바리스타의 커피렉 2호점입니다.

 

(안재혁 바리스타님도 거의 조상님뻘 되는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유명한 스타 바리스타입니다.

2010년 런던에서 열린 World Barista Championship에 국가대표로 참가해 14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커피를 막 시작한 제게 당시 너무나도 충격적으로 맛있었던 안재혁 바리스타님의 WBC 2010 대회용 블렌딩-

 

 


 

 

참 1호점인 커피렉 송리단길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2019/04/30 - [커피/카페투어] - Limited Edition Cafe, 서울 송리단길 카페 '커피렉'(coffee lec)

 

Limited Edition Cafe, 서울 송리단길 카페 '커피렉'(coffee lec)

상호: 커피렉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19) 영업시간: 9:00 AM~10:30 P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offee_lec/?hl=ko 홈페이지: http://coffeelec.co.kr/ 주차: 불가 핫한 송리단길에 위치한..

baristastory.tistory.com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겠습니다.

 

 

1층은 커피와 디저트를 만드는 Bar와 커피렉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커피관련 제품 및 원두가 진열되어 있는 DP존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Take-out 손님이 잠깐 기다리며 앉아 있을 수 있는 의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감각적이며 멋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패키지들!

 

 

더불어 'The LABORATORY'라는 컨셉의 매장답게 개인 맞춤형 생두 블렌딩을 기획하고 시도하고 있는 '커피렉 라보'

(더불어 개인 맞춤형 블렌딩 원두 구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종류의 스페셜티커피 생두들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전체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Hall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면부의 통유리창 덕분에 채광이 좋아 매장이 밝습니다. 

또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며 밖을 구경하는 재미도 좋은 거 같습니다.

 

 

 

안쪽에는 단체손님을 위한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으며 벽 뒤로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멋스러우면서도 의외로 편하고 좋았던 나무의자. 그리고 회색과 돌의 조화가 멋지게 어우러진 느낌의 단체&쉐어테이블

(구석구석 섬세한 디테일들이 돋보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인 고객 편의를 위해 준비된 사물함-

 

커피렉라보는 실험실컨셉의 카페이면서도 매우 섬세한 디테일을 가지고 있는 완성도 높은 매장입니다.

이 공들인 디테일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www.instagram.com/p/B21pDKVBw8b/?utm_source=ig_web_copy_link

 

Instagram의 안재혁님: “커피렉 라보 -Detail- 1 . #1 우리는 다양한 색상의 틴케이스를 준비해 취향을 존중하였습니다. #2 우리는 다양한 생두를 선택하여 블랜딩을 도와드리고 로스팅을 준비해 드립니다. #3 우리는

좋아요 261개, 댓글 25개 - Instagram의 안재혁(@jae_hyuek_an)님: "커피렉 라보 -Detail- 1 . #1 우리는 다양한 색상의 틴케이스를 준비해 취향을 존중하였습니다. #2 우리는 다양한 생두를 선택하여 블랜딩을 도와드리고 로스팅을 준비해…"

www.instagram.com

https://www.instagram.com/p/B238-QmhRai/?utm_source=ig_web_copy_link

 

Instagram의 안재혁님: “커피렉 라보 -Detail 2 #1 우리는 커피에만 신경을 쓴것이 아닙니다. #2 우리는 목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에서 소품 하나하나를 제작하여 준비했습니다. #3 우리는 최상급 소재로 cof

좋아요 165개, 댓글 20개 - Instagram의 안재혁(@jae_hyuek_an)님: "커피렉 라보 -Detail 2 #1 우리는 커피에만 신경을 쓴것이 아닙니다. #2 우리는 목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에서 소품 하나하나를 제작하여 준비했습니다. #3 우리는…"

www.instagram.com

(커피렉 라보의 디테일에 대한 설명들

출처:안재혁바리스타님 인스타그램)

 

 


 

(아뿔싸 매장 구경하느라 메뉴판을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_-;;;

(네이버 업체정보에서 사진좀 구해왔습니다)

 

에스프레소 계열 음료 14종류 정도와 브루잉 커피, 그리고 일반 음료가 6종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디저트 메뉴도 3종류가 있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브루잉 커피 '케냐'는 자몽과 와이니한 느낌의 조합이 좋았으며 단맛이 뛰어난 커피였습니다. 더불어 토마토 플레이버가 없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인이 주문한 플랫화이트는 부드러우면서도 밀크 초콜릿을 연상케 하는 플레이버와 단맛이 참 좋았습니다.

 

 

 

겉은 바삭하며 속은 촉촉하고 달지 않으며 고소했던 스콘

 

 

 

이날 오픈이벤트 행사로 받은 커피렉의 캡슐커피(네스프레소 호환)

 

 

 

사실 저는 '커피렉 라보'의 첫 번째 손님으로 방문 첫날 갑작스러운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커피를 테이크아웃했었습니다ㅠㅠ (직원분들의 친절한 응대가 지금도 기억에 남습니다)

 

매장의 첫번째 손님으로 세련미와 디테일 넘치는 공간을 이용하지 못한 아쉬움에 다시 재방문을 했는데 

그 아쉬움이 모두 충족된 너무나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커피렉 라보는 저녁 7시 이후에는 디카페인 원두로 커피를 제공한다고 하니 기회 되면 저녁때도 다시 한번 들려봐야겠습니다. (제가 요새 날이 갈수록 커지는 디카페인 커피시장에 관심이 많습니다 ㅎㅇㅎ;)

 

 

이렇듯 일반 카페에서는 보기 드문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 '커피렉 라보'

좋은 커피와 좋은 공간과 더불어 개성넘치는 컨셉까지. 이 모든 것이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한줄 정리: 카리스마 바리스타의 디테일 가득한 멋진 실험실! 커피렉 라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