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카페투어

당신만을 위한 빈터, 신사동 '빈터커피로스터즈'(Vintercoffeeroasters)

by 몽찔 2019. 11. 29.
반응형

상호: 빈터커피로스터즈 신사점 (서울 강남대로162길 41-22/ 서울 강남구 신사동 524번지 101호)

영업시간: 월~금 09:00~21:00 토~일 11:00~21:0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vinter_coffee_bar

스토어팜: https://smartstore.naver.com/vintercoffeeroasters

주차: 불가능 

특이사항: 11/27~11/29 가오픈 기간 (아메리카노 무료증정), 빈터커피로스터즈의 3호점

 

 

 

 

신사역 8번출구 도보로 10분 거리


신사동 가로수길. 정확히는 가로수길 옆 안쪽 골목인 세로수길에 위치한

신사동 '빈터커피로스터즈'(Vintercoffeeroasters)입니다. 

 

 

빈터커피로스터즈는 서울 강동구 둔촌동에 로스팅 공장 겸 커피 Bar인 1호점과 길동역 근처에 조금 더 넓은 매장인 2호점

그리고 이번에 신사동에 아담한 사이즈의 커피Bar인 3호점까지 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빈터커피의 빈터는 빈터커피의 공간은 당신을 위해 비어있는 '빈터'이니 편히 들어오라는 뜻에서 지어진 거 같습니다.

(내용 추측=인스타그램 피드 내용)

 

 

 

매장 가운데 커피를 제조하는 Bar가 있으며 그 Bar를 둘러있는 Bar 좌석과 모서리 안쪽에 작은 테이블 하나가 있는 작고 아담한 공간입니다.

 

따뜻한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나무가 인테리어 주요 포인트입니다.

 

 

 

 

출입구 쪽의 창이 유리로 되어 있어 의외로 밝고 좋았습니다.

 

 

 

 

목재와 스텐의 조합이 인상적이었던 커피Bar 

 

스페셜티 커피를 지향하는 회사답게 좋은 장비들로 Bar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머신 시네소S200과 메져 로얄 그라인더, 그리고 브루잉용 EK43 그라인더 등 수준급의 장비들로 Bar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하얀색 펠로우 스태그 EKG 드립포트 참 예쁜 거 같습니다)

 

 

 

 

Bar 좌측 진열장에는 다양한 종류의 스페셜티커피 원두부터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텀블러 등도 진열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콜롬비아 슈가케인 디카페인', '에티오피아 아르소살라 부르봉', '콜롬비아 엘파라이소 마라쿠야', '콜롬비아 엘파라이소 레드플럼', '콜롬비아 엘파라이소 리치'등이 준비 되어 있었습니다. 항상 다양한 종류의 고급 스페셜티 생두를 선정해 로스팅하는 빈터커피인 만큼 판매되는 원두의 종류는 틈틈이 변경될 거 같습니다.)

 

 

 


 

커피에 대한 지식을 키우자 Tip!

 

슈가케인 디카페인이란( Sugarcane E.A. Decaffeinated)?

 

추후에 자세히 포스팅하기로 하고 (흑흑 거짓말입니다ㅠㅠ 자세히 모릅니다)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커피에서 카페인은 물 또는 용매제를 이용해서 제거하는데 용매제를 이용하는 방법은 용매의 잔존 문제 (발암물질)로 인해 최근에는 사용하지 않고 그로 인해 물 또는 이산화탄소로 카페인을 제거하는 초임계 방법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엄연히 따지면 이산화탄소를 이용하는 것도 용매제를 이용하는 방식이긴 하나 편의상 초임계 방법이라 칭하겠습니다)

 

2019/11/15 - [커피/생두정보 및 커핑] - 디카페인 커피 (스위스워터 프로세스)이야기

 

디카페인 커피 (스위스워터 프로세스)이야기

커피에 있는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물로 카페인을 제거하는 '스위스워터 프로세스'와 이산화탄소로 카페인을 제거하는 'CO2(초임계)'방법이 있습니다. (..

baristastory.tistory.com

그러나 슈거케인 디카페인은 용매제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카페인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용매제의 위험성에 대해서 논란이 생길 수 있으나 그것을 예방하는 소재로 프로세싱을 진행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슈거케인(사탕수수)를 발효시킨 당밀(에탄올)에 아세트산을 넣어 에틸 아세트산을 만듭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든 에틸 아세트산을 이용해 카페인을 제거합니다.

(사탕수수 당밀로 만든 에틸 아세트산은 과일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천연성분이라 안전하다고 합니다)  

 

즉 스위스워터프로세스 처럼 안전성을 확보한 프로세싱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제가 아직 이 프로세스 과정을 거친 커피를 로스팅해보거나 마셔본 적이 없어 향미 특성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

 

 

디카페인은 커피는 수요는 많이 늘어나나 아직까지 맛의 한계가 있어 안타까운 거 같습니다. 다양한 프로세싱이 개발되어 안전성과 맛을 모두 가지고 있는 디카페인 커피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빈터커피바의 메뉴판입니다.

커피바를 지향하는 곳답게 간단한 커피와 Tea 로만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콜롬비아 엘파라이소 언에어로빅 리치'입니다.

'Colombia El Pasaiso Anaerobic lychee'

 

커피리브레가 2차로 들여온 신규 입고분인 이 커피는 리치젤리를 연상케 하는 선명하고 뚜렷한 플레이버와 실키한 질감, 애프터의 단맛과 클린컵이 너무나도 좋은 커피였습니다. 더불어 엘파라이소의 약점이라 불릴 수 있는 발효취(춘장, 고추장)가 전혀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두번째 커피는 가오픈 기념 게스트빈인 '2019 코스타리카 C.O.E #2 돈카이토 게이샤'입니다.

'2019 CostaRica Cup of Excellence #2 Don Cayito Geisha'

 

은은하면서도 지속력 있는 플로럴한 아로마(장미+허브)와 살구 같은 산미와 고소함, 애프터의 긴 여운까지 복합성이 좋은 커피였습니다. 

 

 


 

 

좋은 재료와 좋은 로스팅, 좋은 추출까지 멋진 스페셜티 커피를 하는 빈터커피로스터즈이지만 서울 외곽에 위치하여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아 안타깝게 생각해왔습니다. 

 

 

고급 스페셜티커피를 하는 업체가 많고 지리적으로 서울 한가운데 위치하여 주목받기 쉬운 신사에서 빈터커피의 좋은 퀄리티와 진정성이 잘 알려지고 인정받아 많은 분들이 빈터커피로스터즈를 알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 줄 정리: 당신을 위한 빈터! 빈터커피로스터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