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Brewing

KAFFE BOX 구독하는 법 (feat. 카페박스란? 노르딕커피)

by 몽찔 2020. 3. 6.
반응형

 

 

아주 밝은 로스팅포인트를 통해 생두가 가진 본연의 맛을 최대한 이끌어내는 스타일을 '노르딕'(Nordic)이라 합니다. 

주로 북유럽에 위치한 특정 스페셜티 커피업체들이 지향하는 스타일로 대표적인 업체로 '팀윈들보', '라카브라', '커피콜렉티브', '피오르드', '에이프릴'등등 다양한 업체들이 있습니다. 

 

 

 

 

2018년 서울카페쇼에 만난 우상 '팀윈들보'(노르딕의 대장급으로 불리는 커피업계의 천재)

 

쓸데없는 TMI를 생략하고 (-_-;;)죄송합니다.

 


 

이런 노르딕 업체들을 매달 1곳씩 선정해서

원두 정기구독 서비스를 하는 업체가 '카페박스'(Kaffe Box)입니다.

(노르웨이에 있는 원두스크립트 서비스 업체입니다)

홈페이지: https://www.kaffebox.no/

 

이 카페박스의 장점(1)은 직배송이 별로 없고 오더도 넣기 힘든 노르딕업체들의 원두를 쉽게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영어 서비스가 없거나 해외배송을 하지 않는 업체가 많습니다)

 

 

 

 

장점(2)는 가장 인기가 좋은 '필터커피 2봉(250gx2=500g) 정기구독'이 가성비가 괜찮다는 점입니다.

(월 299nok=한화 38.000~39.000 배송비 포함)

 


 

단점(1)은 카페박스측에서 업체를 선정하다 보니 저에게 선택권이 없으며 (윈들보, 콜렉티브, 라카브라좀!!!)

 

단점(2)는 해외배송인데다 배로 와서 10일~20일 정도의 배송기간이 있습니다.

(추가 비용을 내고 DHL로 2~5일만에 받을 수는 있으나 추가되는 배송료가 구독료와 거의 비슷합니다 -_-;;)

 

(다행히 카페박스의 원두는 노르딕 로스팅포인트로 한국에서 받았을 때 산패보다는 디개싱(숙성)이 된 정도라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수령 이후부터는 보관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단점(3)은 해당 업체들도 카페박스측의 발주량이 대량이다 보니 아주 최고급의 커피보다는 중간 정도의 커피를 많이 선정합니다 (즉 너무 고퀄리티의 원두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분쇄는 불가능 오로지 원두 상태로만 배송됩니다)

 

종합 정리한다면 보통 정도의 퀄리티 노르딕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라이트로스팅을 좋아하는 제게 있어 이만한 정기구독은 거의 없기에 저는 현재 '필터커피 2봉(250gx2=500g) 정기구독'을 하고 있습니다. 

 

워낙 알려진 정보가 없기에 간단하게 구독하는 법도 알려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당연히 이후 제 포스팅중에는 카페박스 1월/2월 원두리뷰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ㅎㅎ)

 


 

 

 

1. 먼저 카페박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kaffebox.no/)

 

 

 

 

2. Subscriptions 에서 '카페박스 커피 서브스크립션(EN)'을 클릭합니다.

 

 

 

 

3. 이 화면이 나오지않으면 보통 마우스휠을 이용해 화면을 내리다보면 이 페이지가 뜹니다. 

'필터로스트'를 선택하고 가성비가 뛰어난 '500g'을 선택합니다.

(에스프레소를 원하시는 분들은 에스프레소 로스트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4. 쿠폰이 있으면 첫1회 한정으로 한하여 50nok 를 할인해줍니다. 

(일명 카페박스 다단계 정책이라고 하는 가입하면 본인만의 코드를 나누어 주고 누군가가 자신의 코드를 사용하면 구독자가입에 기여했다하여 혜택을 조금 준다고 합니다.

 

할인을 위해 쿠폰번호가 필요하시면 제번호로 부탁드립니다 ㅇㅁㅇ;;(굽신굽신)

 

 

ref8484870

 

 

주소목록은 해당하는 영역에 한글로 설명을 써 놓았습니다~ 저렇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영여주소를 잘 모르시면 

https://www.epost.go.kr/search.RetrieveIntegrationNewZipCdList.comm

에서 검색하시고 '더보기' 를 누르시면 집배코드와 영어주소로 변환까지 해줍니다. 

 

그리고 밑에 발송때마다 메일 받겠다를 클릭하시면 좋습니다.

 

 

 

첫번째 네모는 쿠폰번호를 입력해서 할인혜택을 받은점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두번째 네모는 그로인해 첫번째 결제때 비용은 260nok (33.000원 정도)가 발생한다는 뜻이고

세번째 네모는 이후 회차부터는 299nok (38.500원 정도) 결제가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아까 제가 올린 제 전용쿠폰번호처럼 누군가 자신의 코드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해당하는 코드주인도 공로를 인정받아 똑같이 50nok의 할인을 받게된다고 합니다.

한달에 2명까지 누적 즉 100nok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다단계 정책이네요;;)

 

 

마지막으로 해당하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번호와 유효기간(월/년),뒷자리 cvc번호를 입력하고 빨간버튼을 누르면 구독이 완료됩니다. 

 

카페박스는 매달 31일까지 주문을 받고 다음달 1~2일에 발송하는 구조입니다. 

 

(지금 3/6 기준 구독을 신청하셔도 4월1일쯤 카페박스측에서 4월의 kaffe box를 발송하고 구독자는 4월 중순쯤 원두를 받으시게 됩니다. 즉 3월의 Kaffe box는 지금 결제해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노르딕로스팅이라는 영역은 아직 한국에서도 잘하는 업체를 거의 보지 못했기에 노르딕로스팅 원두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이라면 조심스럽게 추천해드립니다. 

 

(참 그리고 라카브라, 팀윈들도, april처럼 직배송해주는 곳들도 찾아보면 제법있으니 꼭 카페박스가 아니어도 노르딕커피를 경험하실 수는 있습니다)

 

 

 

카페박스를 알게해준 디시인사이드 '차음료 갤러리' 형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