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생두정보 및 커핑

2022 CGLE(CAFE GRANJA LA ESPERANZA) Auction result(2022 카페 그랑하 에스페란자 옥션결과)

by 몽찔 2022. 8. 30.
반응형

2022 CGLE(CAFE GRANJA LA ESPERANZA) 옥션결과입니다. 

 

작년부터 한국의 엠아이커피에서 본격적으로 수입을 하며 국내에 많이 알려진 콜롬비아를 대표하는 명품 농장입니다.

(콜롬비아 만델라 내추럴, 콜롬이바 포토시 드래곤즈, 콜롬비아 부에노스 아이레스 게이샤, 콜롬비아 세로아줄 게이샤등 스페셜티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많이 접해보신 이 커피들이 전부 그랑하 에스페란자 그룹 농장의 커피들입니다)

 

 

조금 지난 글이긴 하지만 그랑하 에스페란자 농장과 생산되는 커피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전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0.12.15 - [커피/생두정보 및 커핑] - 콜롬비아 카페 그랑하 라 에스페란자 농장 간단정리(Cafe Granja La Esperanza )

 

콜롬비아 카페 그랑하 라 에스페란자 농장 간단정리(Cafe Granja La Esperanza )

제게 항상 믿고 마시는 농장으로 기억되는 콜롬비아의 명품농장 '카페 그랑하 라 에스페란자 농장' (Cafe Granja La Esperanza ) 이 농장의 커피는 한국으로도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유명대형 생

baristastory.tistory.com

 

CGLE 옥션은 그랑하 에스페란자 농장의 자체 옥션입니다.

작년인 2021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그랑하 농장에서 심혈을 기울인 고급 마이크로랏 사이즈의 커피를 판매합니다

(대부분 고급품종 및 독특한 프로세싱이 많습니다)

 

작년에는 게이샤 내추럴 더블펄먼테이션 랏이 파운드당 106달러라는 높은 금액에 낙찰되었습니다

(한화로 약 1kg에 32만원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환율이나 여러가지 추가로 붙는 세금 운송료등 합치면 금액은 더 변화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그저 가벼운 참고로만 부탁드립니다)

 

올해는 작년 최고기록을 가뿐히 경신하였습니다. 

최고가는 Lot 15: Laurina Encyclia가 파운드당 189.90달러로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1kg당 최소 56만원정도 예상됩니다. 환율이 많이 오르면서 옥션의 커피가격이 작년대비 많이 높아진거 같습니다ㅠㅠ)

 

(상세설명을 보니 버큠팩 12kg 딱 1개가 생산된 커피라고 합니다 ㅇㅁㅇ;;)

 

 

한국에서는 2개의 랏이 입찰되었습니다

클라우드핑크(센터커피)에서 5번랏과 23b랏을 낙찰받았습니다. (옥션표 빨간네모를 참고하세요)

 

5번랏은 커피의 품종이름이 Yergacheffe인데 아무래도 에피오피아 원종에서 넘어온 커피로 추측됩니다

 

(커피품종은 아직도 연구중이며 잘못 알려진 정보가 많다보니 제가 자세한 언급은 생략하겠습니다.

잘못 알려진 정보의 대표적인 예로 시드라가 흔히 버본과 티피카의 교배품종이라 알려져왔지만 최근 품종연구소의 결과 에티오피아 랜드레이스(토착종)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제가 식물학자도 아니고 일개 바리스타라 어떻게 설명드리기는 어려우나 품종의 세계는 참 어려운거 같습니다ㅠㅠ)

 


 

환율이 올라가면서 옥션랏 커피들의 가격도 동반상승이 진행되고 있습니다ㅠㅠ

소비경기는 침체가 계속되고 있어 고급 스페셜티커피의 판매는 점점 힘들어지고 어려워지고 있는데

그래도 좋은 커피를 들여오기위해 노력하는 업체들께 감사한 마음을 가집니다.

 

두서없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