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카페투어

작고 아담한 스몰로스터리, 망원동 '오스테브'(OASTEV)

by 몽찔 2022. 11. 21.
반응형

상호: 오스테브 (서울 마포구 동교로 54-1 1층 / 서울 마포구 합정동 432-2 )

영업시간: 목~화 11:00~20:00 (매주 수요일 휴무 + 둘째 넷째 주 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astevcoffee/

스토어팜: https://smartstore.naver.com/oastev

주차: 불가능 (망원 공영주차장 이용 추천)

특이사항: 애견 동반 가능, 커피추출교육(문의), 커피맛집, 원두판매, 테이크아웃 1000원 할인 

 

망원역 2번출구 도보 5~6분 거리


2022년 5월초 망원역과 합정역 사이에 있는 동교로 길에 오픈한 '오스테브'(OASTEV)입니다.

 

 

오스테브는 아담하고 작은 공간의 스페셜티커피 로스터리 카페입니다.

 

투명한 출입문을 열고 들어서면 작고 아담한 미니멀리즘 느낌의 공간이 나옵니다.

 

 

깔끔하고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는 오픈바 타입의 커피Bar부터~

 

 

작고 아담한 사이즈의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안쪽에 있는 조그마한 바 테이블 좌석

 

테이블석 2개 포함 거의 3팀 정도가 머무를 수 있는 작고 아담한 공간의 오스테브 커피입니다.

 

 

살짝 러프한 느낌이 들면서도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이 드는 공간의 오스테브입니다.

은은한 아이보리색과 원목의 느낌이 잘 어울려 매장의 분위기가 차분하고 좋았습니다.

 

 

오스테브에서 가장 인상적인 느낌을 주는 Bar에는 좋은 장비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머신 키스반더웨스턴의 '스피드스터'입니다.

그라인더는 EK43과 미토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로스터기는 스트롱홀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커피에 대한 지식을 키우자 Tip! 

키스반더웨스턴 '스피드스터'란?

 

출처: 남자커피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1ur6uLS4M2Q)

 

 

중간에 보시면 인퓨전 시간 컨트롤을 통해 추출을 좀 더 세밀하게 컨트롤하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ppic 옵션이 있다고 설명해주시는데 아래 영상이 ppic 옵션을 추가한 모습입니다.

 

저도 이 머신을 사용해보지 못해서 (너무 비쌉니다 1700만원 ㅠㅠ) ppic옵션시 어떻게 프리인퓨전 시간을 더 조정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어찌되었든 신기한 거 같습니다+_+b

(저 스프링부분만 제가 확대해서 편집하긴 했는데 작동 시 스프링이 올라가고 종료 시 아래로 내려갑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스테브의 메뉴판입니다.

 

대표님 혼자 운영하시는 카페답게 선택과 집중이 돋보이는 메뉴 구성입니다. 

(테이크아웃 1000원 할인도 있습니다+_+b)

(검색을 하다 보니 오스테브의 대표님은 '파스텔커피웍스'라는 유명한 스페셜티 커피업체에서 근무하시던 분이라고 하시네요)

 

제가 주문한 브루잉커피

'에티오피아 시다모 물루게타 문타샤'(내추럴)입니다.

'Ethiopia Sidamo Mullugeta Muntasha Natural'

 

현재 많은 스페셜티커피 로스터리 카페에서 보실 수 있는 커피로 가성비가 매우 좋은 에티오피아 커피 중 하나입니다.

(커피리브레가 수입했으며 30kg백단가 기준 1kg 26.000원입니다)

(리브레의 인기 에티오피아 4인방 중 하나입니다)

-사무엘 데겔로/예가체프 게르시/물루게타 문타샤(워시드)/물루게타 문타샤(내추럴)--->뇌피셜입니다.

 

오스테브의 물루게타 문타샤는 중배전 정도의 로스팅 포인트로(생각보다는 살짝 포인트가 높았던 거 같습니다)

체리, 블루베리의 플레이버와 복숭아 뉘앙스의 좋은 단맛과 긴 여운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최근에 라이트 로스팅된 커피를 많이 마셨는데 포인트가 조금 있는 커피를 마시니 밸런스도 좋고 단맛이 뛰어나서 색다른 기분이 들면서 좋았습니다)

 

커피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분위기와 좋은 커피맛이 매력적이었던 '오스테브'


 

망원동은 개성 있고 감각적인 공간을 자랑하거나 화려한 디저트 또는 음료로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개성 넘치는 카페가 많은 곳입니다.

 

이런 망원동에서 순수하게 좋은 커피맛으로 승부하는 몇 안 되는 커피맛집으로 '오스테브'가 앞으로도 꾸준히 오랫동안 망원동을 지켜주었으면 합니다. 

 

 

 

언제나 두서없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