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카페투어

좋은 커피를 찾아다니는 커피헌터, 용산 라이언스커피로스터스(ryanscoffee)

by 몽찔 2023. 2. 25.
반응형

상호: 라이언스커피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96길 4 1층 라이언스 커피 로스터스/ 서울 용산구 갈월동 8-30)
영업시간: 월~금 09:30~19:00 (토&일요일 휴무)(그 외 임시휴무 시 인스타그램 참조)

홈페이지: http://ryanscoffee.co.kr/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yanscoffee/

스토어팜: https://smartstore.naver.com/ryanscoffee

주차: 불가능(한성민영주차장 이용 추천(유료)

특이사항: 커피교육, 커피세미나, 브루잉커피맛집, 로스터리카페, 원두도소매납품, 다이렉트트레이드

 

숙대입구역 1번 출구 도보 5분 거리

 


라이언스커피로스터스는 2012년 시작한 한국을 대표하는 스페셜티커피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사진 및 자료출처: 라이언스커피 인스타그램&공식 홈페이지 http://ryanscoffee.co.kr/about-ryans/)

 

'라이언스 커피 로스터스'는 국제심사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 노영준대표님이 운영하고 있는 스페셜티커피브랜드로 매우 유명합니다.

'커피헌터'로서 좋은 커피를 찾아 해마다 산지를 다니시는 모습을 보며 항상 멋지고 대단하시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해마다 다양한 커피 낙찰을 받는 라이언스커피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마리스텔라'와 더불어 정말 많이 언급된 '라이언스커피'입니다. 항상 독자적인 기준을 가지고 옥션에 참가하는 대표적인 스페셜티커피 브랜드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노영준대표님의 인터뷰 영상을 첨부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작년 10월에 hows_seoul에서 열린 라이언스커피의 엘살바도르 C.O.E 커핑&토크 후기도 첨부해 드립니다.

 

2022.10.18 - [커피/생두정보 및 커핑] - hows_seoul & ryans coffee 2022 엘살바도르 COE 커핑&토크 후기

 

hows_seoul & ryans coffee 2022 엘살바도르 COE 커핑&토크 후기

잠실 종합운동장역 근처에 위치한 hows_seoul(하우스서울)에서 현재 하우스에서 사용 중인 게스트빈 업체 '라이언스커피 로스터스'주최로 '2022 엘살바도르 C.O.E 커핑 및 토크'가 열려 다녀왔습니다.

baristastory.tistory.com

 


 

라이언스커피는 대로변에서 살짝 안쪽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로스팅 공장 겸 매장을 겸용하고 있어서 내부 홀 공간이 크지는 않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바로 주문을 받고 커피는 만드는 커피 bar가 나옵니다.

 

 

앞쪽과 뒤쪽에 각각 작은 간이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혼자서 잠깐 가볍게 커피 한잔을 즐기고 가기에 딱 좋은 좌석입니다.

 

 

좋은 커피를 찾아 산지 곳곳을 돌아다니신 대표님답게 다양한 산지의 커피 또는 기념품등이 가득 전시되어 있는 라이언스커피로스터스입니다.

 

 

커피에 대한 대표님의 열정이 곳곳에서 느껴집니다.

(여러 종류의 커피기구부터 다양한 상패나 위임장 등등)

 

구경할게 많은 공간인 '라이언스커피'입니다. 

(커피공방 또는 랩실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공간입니다)

 

실제로 '라이언스 커피 로스터스'는 커핑&센서리 관련 교육부터 여러 옥션랏 커핑모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시 시선을 Bar로 돌려봅니다.

커피Bar에는 에스프레소머신 CIME 2그룹과 콤팍/메져 그라인더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브루잉 bar에는 EK43 그라인더와 브루비(BREWVIE)가 배치되어 있었으며 하리오 드리퍼로 커피를 내려주셨습니다.

 

라이언스커피의 메뉴판입니다. 

커피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커피 외의 음료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브루잉커피 메뉴판입니다.

 

옥션낙찰 또는 다이렉트 트레이드를 통해 커피를 들여오는 '라이언스 커피로스터스'답게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문 독특한 커피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제가 방문한 당시에는 볼리비아PCA 옥션랏과 베스트오브태국 옥션랏들이 한정판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라이언스커피는 다양한 옥션랏 커핑을 진행하고 있어서 손님으로 방문하면 재미있는 요소를 많이 경험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사진 퀄리티가 ㅠㅠ 죄송합니다 iso조절을 잘못해서 ㅠㅠ)

 

당연히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하는 다양한 종류의 원두와 여러가지 굿즈(컵, 커핑볼, 캡슐, 드립백등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두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했으며 최고급 하이엔드부터 가성비 좋은 커피까지 넓은 범위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브루잉커피 '2022 대만PCA 옥션랏 #15 WU,CHEN-HUNG SL-34 Honey입니다.

 

라이언스커피가 단독으로 낙찰받은 커피로 대만커피를 경험해보고 싶어서 주문하였습니다. 

 

은은한 자몽이나 자두 뉘앙스의 산미와 깔끔하고 깨끗한 클린컵과 좋은 밸런스 그리고 단맛의 여운이 좋은 커피였습니다

(화려하기보다는 부족함이 없는 탄탄한 느낌의 커피였습니다. 무산소발효를 하지 않은 아시아 산지의 스페셜티커피는 처음 경험하는데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ㅎㅇㅎ)

 

아내가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게이샤가 블렌딩 되어 있는 산미 있는 원두로 만든 이 아메리카노는 정말 놀라운 맛이었습니다.

 

청량감 가득한 라즈베리 뉘앙스의 산미와 애프터의 꿀 같은 단맛이 좋았습니다.

(과일 같은 산미의 높은 인텐스도 좋았지만 단맛이 정말 기가 막혔습니다. 하이엔드 머신과 그라인더가 아니어도 이런 좋은 퀄리티의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하다는 게 쇼크였습니다. 커피플레이스에 이어 두 번째로 겪은 충격이었습니다)

 

'콜롬비아 엘 엔칸토 섬머 선라이즈'와 '라오스 루앙프라방' 원두를 구매했습니다.

 

-'라이언스 커피 로스터스'에 수입하여 유통 중인 코피넷의 인퓨즈드 시리즈 커피 5종-

 

'엘칸토 섬머 선라이즈'는 인텐스 높은 가향커피를 좋아하는 제 취향으로

 

(출처: 라이언스 커피 로스터스 공식 인스타그램)

 

'라오스 루앙프라방'은 평소 열악한 산지를 돕기 위해 노력하시는 라이언스 커피 로스터스의 뜻에 함께 하고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프로 그린빈바이어로서 세계와 소통하며 더 큰 세상을 향해 뛰고 있다는 '라이언스 커피 로스터스'

 

 

자신만의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묵묵히 노력하는 자가 아름답고 멋있다는 걸 느끼게 해 준 방문이었습니다. 

 

(특정 생두수입회사처럼 큰 규모의 다이렉트 트레이드를 하거나 특정 스페셜티커피 브랜드처럼 많은 기부금을 내는 큰 규모의 활동들은 아니지만 그 어느 브랜드들보다도 진지한 자세로 커피산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과 좋은 커피를 찾아 산지를 돌아다니는 고생을 마다하지 않는 모습에서 멋진 진정성을 느꼈습니다)

 

 

'라이언스 커피 로스터스'가 제게 큰 귀감이 되었듯이 저 또한 언젠가(몇 십 년 뒤쯤 -_-;;) 타인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커피인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부족한 글을 이만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두서없고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