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카페투어

선호할 수 있는 커피를 선호하는, 성신여대 '로스터리선호'(ROASTERY SUNHO)

by 몽찔 2023. 3. 15.
반응형

상호: 로스터리선호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26가길 28 1층 선호/ 서울 성북구 동선동3가 105)
영업시간: 매일 12:00~20:0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oastery_sunho/

스토어팜: https://smartstore.naver.com/kafe_sunho

주차: 불가능(개운산 노상 공영주차장 이용추천)

특이사항: 브루잉커피맛집, 로스터리카페, 원두도소매납품, 커피맛집

 

성신여대입구역 1번 출구 도보 7분 거리


'로스터리선호'는 성북구에 위치한 스페셜티커피 카페로

다채롭고 다양한 종류의 고급스페셜티커피를 판매해 유명한 카페입니다.

 

(1kg에 55만원인 태국 COE Pilot #1 Gem Forest 게이샤도 주문하는 불꽃같은 '로스터리선호')

 

'로스터리선호'의 이상수 대표님은 불꽃같은 열정을 가진 로스터입니다. 고퀄리티의 희소성 있는 스페셜티 커피를 누구보다도 빠르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로 클래식한 스타일의 커피를 소개하며 무산소발효&인퓨즈드 커피도 소량 취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루트로 생두를 구입하여 타 매장에서 보기드문 희소성이 좋은 커피가 많습니다) (ex) 로열커피 '크라운쥬얼'라인 등등)

 


 

원두 도소매에 집중하기 위해 매장을 축소하였다가 찾아오는 손님들을 맞이하기 위해 같은 건물의 넓은 평수로 확장이전하였습니다. 

 

예전 '로스터리선호'의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전글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2020.06.16 - [커피/카페투어] - 누구에게나 선호하는 한잔을 위해, 성신여대입구역 '카페 선호'(Kafe_Sunho)

 

누구에게나 선호하는 한잔을 위해, 성신여대입구역 '카페 선호'(Kafe_Sunho)

상호: 카페선호 (서울 동소문로26가길 28/ 서울 성북구 동선동3가 105번지 1층) 영업시간: 매일 09:00~22:0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afe_sunho 주차: 불가능 (개운산 노상 공영주차장 이용추천)

baristastory.tistory.com

 


 

확장이전한 공간은 약 20평 정도 됩니다. 

가장 안쪽에는 로스팅룸이 있고 그 외에 공간은 카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장안쪽에는 로스팅룸이 있습니다.

오랬만에 보는 '트리니타스' 로스터기입니다.

 

예전 매장에 비해 좌석이 많이 늘어난 '로스터리선호'입니다.

 

단체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선을 커피Bar로 돌려봅니다.

에스프레소머신 라마르조꼬 리네아PB 2그룹과 메져콜드s와 말코닉 E65s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한 당시 2023/3/11 머신을 판매하셨다는 피드를 보았습니다. 추후 에스프레소 쪽에 변화가 있을 '로스터리선호'입니다)

 

브루잉 Bar에는 메져ZM과 콤팍pk100lab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드리퍼는 하리오v60를 사용하고 있는 선호입니다.

 

 

로스터리선호의 메뉴판입니다.

커피 외에도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으며 에스프레소 라인업도 주기적으로 다양하게 변경되고 있습니다.

 

브루잉커피 메뉴판입니다.

(브루잉커피 메뉴는 주기적으로 바뀌며 최상위 하이엔드부터 대중성 있는 스페셜티커피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브루잉커피 종류 라인업을 줄이며 조금 더 퀄리티에 집중하고 있다고 하십니다)

(개성을 중요시 여기지만 기본적으로 누구나 선호할 수 있는 좋은 맛을 추구하기에 대체적으로 클래식한 스타일의 스페셜티커피를 많이 취급하고 있는 '선호'입니다)

 

매장에서 대표님이 직접 만드는 여러 종류의 디저트들도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브루잉커피 '예멘 무하마드 알리 내추럴 나노랏'입니다.

'YEMEN MUHAMMED ALI WAHAB Natural NANOLOT'

 

예멘 특유의 웜스파이시한 뉘앙스가 독특하며 은은한 시나몬의 아로마와 다크체리의 산미가 훌륭한 커피였습니다.

복합성이 매우 좋아 좋은 예멘커피란 이런거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티오피아 비샬라 워시드'와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리치 디카페인'을 구매하였습니다!

(대표님께서 이전 거래처라고(ㅠ_ㅠ) '콜롬비아 엘 디비소 시드라버본 언에어로빅 내추럴'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흑흑 감사합니다. 꼭 재오픈에 성공하겠습니다! 아 허리랑 어깨가 너무 아프..)

 

 


 

'로스터리선호'의 커피에 대한 순수한 호기심과 열정은 제 커피인생의 롤모델 중 하나였습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스페셜티커피 업계가 많이 힘든 지금. 굳건한 의지를 가지고 자신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는 '로스터리선호'를 보며 저 또한 다시 시작하는 매장에서는 주변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굳건히 제 갈길을 가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부족한 글을 이만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두서없고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