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카페투어

성수동 힙의 종결자, 성수 '카모플라쥬'(camouflage coffee)

by 몽찔 2020. 1. 4.
반응형

상호: 카모플라쥬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길 9/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56-703 1층)

영업시간: 매일 11:30~20:3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amouflageswimminginthedarksea

주차: 불가능 (성수1가2동 공영주차장 이용 추천)

특이사항: 2018 World Cup Tasters Champion이 운영하는 매장. 납품 및 교육 진행

 

 

 

 

뚝섬역 1번출구 도보로 5분 거리


뚝섬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 

블루보틀 성수점 뒷골목. 미자식당 성수점 바로 옆집에 위치한

성수 '카모플라쥬'(camouflage coffee)입니다.

 

카모플라쥬는 가오픈 때 일부 터 커피업계 종사자들에게 큰 이슈가 된 매장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사진출처: 카모플라쥬 공식인스타그램

2017/2018 Australian Cup Tasters Champion 이며

2018 World Cup Tasters Champion인 김진우 로스터(좌)와

시드니에서 바리스타로 오랫동안 활동한 Ryan 바리스타(우)가 오픈한 매장이기 때문입니다.

 

호주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친구사이의 두 실력파 오너들 덕분에 '카모플라쥬'는 가오픈부터 업계 종사자들에게 핫 플레이스였습니다.

 

매 라운드마다 1등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성적으로 우승을 차지한 김진우 로스터(YAMA KIM)

 

카모플라쥬의 공간은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장 안쪽에는 로스터기와 커피를 만드는 Bar가 있습니다.

 

 

 

좌석은 의자 3개와 미니 테이블 3개 그리고 야외에 있는 주황색 의자까지 작고 아담한 공간입니다.

(저는 가오픈 기간에 방문했는데 최근에 우측 사진처럼 벽에 멋진 그라피티 아트가 생겼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힙한 감성의 테이블 ㅋㅋ 

정말 신기하네요 

 

 

 

매장 가장 안쪽에 있는 로스터기 스트롱홀드 S7 Pro와 이카와 샘플로스터기

 

 

 

카모플라쥬의 메뉴판입니다.

 

너무 비싸지 않은 적당한 선의 가격대이며 호주에서 바리스타 생활을 하신 대표님들의 매장답게

메뉴 구성이 커피 위주이며 심플합니다.

 

 

이날 준비되어있던 브루잉 커피는 총 3종류 (케냐,하우스블렌드,브라질)

 

 

 

잠깐 브루잉 바에 앉아 대표님께 궁금한 점 몇 가지도 여쭈어보고 브루잉 커피 내리시는 것도 구경하였습니다.

 

 

 

제가 주문한 커피 브라질 다테하 마스터피스 컬렉션 '카림보' 

2018 Brazil Daterra MASTERPIECES 'CARIMBO'입니다.

 

Acaua라는 문도노보와 사치모르의 교배종인 품종의 커피이며 프로세싱 무산소 발효에서 조금 변형을 가한 open fermentation 가공을 거친 커피입니다.

 

2018년 브라질 다테하옥션에 올라온 커피로 '어라운드 트레이딩'이라는 업체가 낙찰받은 커피입니다. 

 

이것이 과연 브라질 커피인가!?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망고나 다른 열대과일, 베리류를 연상케 하는 상큼한 산미와 단맛, 클린컵 그리고 긴 여운이 좋은 커피였습니다.

 

 

브라질 최고의 농장 '다테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9/11/20 - [커피/생두정보 및 커핑] - 2019 Daterra's Auction result (2019 다테하 옥션결과)

 

2019 Daterra's Auction result (2019 다테하 옥션결과)

2019 Daterra's Auction 옥션 결과입니다. (옥션결과표가 잘 안보이실경우 PC로 접속 권해드립니다) 브라질 COE보다 먼저 열린 브라질에 있는 다테하농장의 개별옥션입니다. 커피에 대한 지식을 키우자 Tip! 다..

baristastory.tistory.com

 


 

실력파 대표님들의 멋지고 좋은 커피와 젊은 힙한 감성의 조화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멋진 매장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기 브랜드만의 확고한 이미지를 가지며 커피를 한다는 것이 참 멋지다는 것을 느낀 방문이었습니다.

 

멋지고 좋은 카페들이 모여들고 있는 성수동!

 

카모플라쥬가 이런 성수동을 대표하는 카페가 되었으면 합니다.

 

 

한 줄 정리: 성수동 힙의 종결자! 카모플라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