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Brewing

원두리뷰) 카모플라주 '브라질 다테하 마스터피스 컬렉션 카림보'

by 몽찔 2020. 2. 14.
반응형

원두리뷰) 카모플라주 '브라질 다테하 마스터피스 컬렉션 카림보'

Camouflage 'Brazil Daterra Masterpiece Collection Carimbo'

 

 

뚝섬역 커피힙을 이끌고 있는 최고의 핫플레이스 매장인 '카모플라주'의 원두입니다.

지인에게 선물 받았으며 +_+ 매장에 방문했을 때 제가 마셨던 커피라 더욱 반가웠습니다.

 

 

카모플라주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전 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20/01/04 - [커피/카페투어] - 성수동 힙의 종결자, 성수 '카모플라쥬'(camouflage coffee)

 

성수동 힙의 종결자, 성수 '카모플라쥬'(camouflage coffee)

상호: 카모플라쥬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길 9/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56-703 1층) 영업시간: 매일 11:30~20:3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amouflageswimminginthedarksea 주차: 불가능 (성수1가..

baristastory.tistory.com


이 커피는 브라질 최고의 농장으로 불리는 다테하의 농장의 2018 옥션랏으로 어라운드 트레이딩이 낙찰받은 커피입니다.

 

 

이미지 출처: 어라운드 트레이딩

생두 가격은 1kg당 75.000원입니다.

Acaua 품종으로 구성된 이 커피는 재배 고도는 1200m, 프로세싱은 Aerobic maceration technique 방식으로 가공된 커피입니다. 

 


 

<약 37일 동안 마셔보며 느낀 개인적인 리뷰>

 

원두의 로스팅 포인트는 중약배전입니다. 1차 크랙 진행이 끝나갈때쯤 배출된 것으로 보이며 브라질 커피로는 하기 힘든 밝은 포인트의 커피였습니다.

(카모플라주의 로스터기는 스트롱홀드입니다)

 

 

로스팅 후 5일 뒤 진공포장을 하였으며 3일차, 8일차, 20일차, 37일차의 테스트 결과를 남겨볼까 합니다.

 

 

3일차의 결과물은 꽤나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아직 디개싱의 부족으로 인해 맛의 선명도나 단맛은 조금 아쉬웠지만 망고, 열대과일 주스, 오렌지같은 아로마나 산미 쪽의 화려함이 매우 좋았습니다.

 

8일차의 결과물도 매우 훌륭했습니다. 따뜻할 때는 망고, 사과, 자두, 레몬, 복합적인 허브&꽃향이 참 좋았으며 디개싱이 잘 진행되어 그런지 단맛이 참 좋았습니다.

 

이 커피는 무산소발효에서 조금 변형된 방식의 프로세싱이긴 하지만 결국 무산소발효계열의 커피인데 무산소발효 특유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아로마(시나몬)가 자연스러운 허브 계열로 승화되어서 참 좋았습니다. 

 

 

20일차의 결과물도 정말 대단했습니다. 34.5g의 커피로 451g를 추출하였습니다.

추출 시간은 2:20, TDS 1.49%, 추출수율 19.47%이 나온 이 커피는 블루베리 풍선껌을 연상케하는 인텐스와 허브, 삼나무 느낌의 상쾌한 아로마와 망고, 패션후르츠의 플레이버, 그리고 실키한 질감에 긴 롱애프터 테이스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지막 37일차때는 진공+냉동보관의 대단함을 느꼈습니다. 

 

20일차때 나오던 다양한 플레이버가 선명하지는 않아도 제법 여러가지가 나왔습니다. 식었을 때 클린컵이 조금씩 무너지면서 아쉬움은 있었지만 로스팅 후 5주가 지난 것을 감안하면 제법 훌륭한 퀄리티의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좋은 퀄리티의 브라질이어서 참 놀라면서도 재미있게 마신 커피였습니다. 

 


 

산지는 점점 발전하고 커피들의 퀄리티는 상향평준화되고 있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해 준 카모플라주의 브라질 다테하 마스터피스 옥션랏 '카림보' 였습니다. 

 

저 또한 생산자들의 노력에 뒤처지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부족한 원두리뷰글을 마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