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Espresso

주간 커피일기(3월 2주차 3/6~3/12)

by 몽찔 2023. 3. 13.
반응형

주간 커피일기는 두서없이 의식의 흐름대로 아무 내용이나 기록하는 일기장 같은 내용의 피드입니다.)

(정말 쓸데없는 내용들(사견+개드립;;)이니 바쁘시다면 살포시 뒤로 가기 버튼을 추천해 드립니다ㅇㅁㅇ;; )

 

 

주간 커피일기(3월 1주차 2/27~3/5)

(매장준비를 하면서 시간이 부족해 소재가 부족하다 보니 밀린 내용도 같이 작성하겠습니다;;)

 

지난번 서울의 서쪽(신촌과 연남동)투어가 너무 힘들어서 이번에는 제 본거지인 송파구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점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맛집(식당)업체들로 가득해지는 송리단길에서 스페셜티커피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리프커피바'를 다녀왔습니다.

 

스페셜티커피의 정체성과 대중성을 잘 결합한 매장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리프커피바'

 

('리프커피바'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으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웅장한 Bar테이블과 의자가 인상적이었던 '카페레프'

(송파에서 가장 핫플레이스중에 한 곳입니다 ㅎㅇㅎ)

 

매물로 나왔을떄(공실일때 이야기입니다! 레프 이야기가 아닙니다! 오해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이전장소로 고려했던 자리에 생겨서 더욱 신기했던 '카페레프'

(휴식기없이 매장이전을 했다면 아마 이곳에서 운영했을 확률이 높았을 거 같습니다. 건물 완공 전부터 지켜보고 있던 곳이었는데 정말 신기하네요)

 

('카페레프'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으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아이덴티티커피랩 공식인스타그램/ 언스페셜티커피 월픽 공식홈페이지)

 

3월 월픽 아이덴티티커피랩 품절사태를 보며 스페셜티커피의 브랜드 정체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스럽게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고가의 라인업 커피인 '수단 루메'와 '레전더리 게이샤'의 조기품절을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수단루메는 190개 레전더리 게이샤는 300개나 되었는데 정말 대단한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인마쿨라다 시그니처 게이샤 내추럴에 눈이 가네요🤩)

 


 

그동안 대표님의 건강상의 문제로 긴 휴식기를 가졌던 성내동의 에스프레소Bar '커피인데프'가 3/10(금)부터 다시 오픈을 하였습니다(너무나도 기쁜 소식입니다. 대표님 복귀를 축하드립니다)

 

(조만간 '커피인데프'로 투어를 가고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2021.05.11 - [커피/카페투어] - 성내동의 에스프레소바, '커피인데프'(coffee.indef)

 

성내동의 에스프레소바, '커피인데프'(coffee.indef)

상호: 커피인데프 (서울 강동구 성내로9길 35-6 /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534-10) 영업시간: 평일 08:00~17:00 (휴식시간 11:00~12:00) 토요일 12:00~15:00 (일요일 휴무) (공휴일 및 휴무 변동은 인스타그램

baristastory.tistory.com

 


 

매장공사 중에 점심 먹고 잠시 들렸던 '선호커피'

4그룹 에스프레소 머신과 슬레이어스팀 2그룹 그리고 그라인더 4대를 사용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리뉴얼 이후 처음 방문하는데 멋지게 바뀐 '선호커피'입니다)

 

아내가 주문한 '카페 콘 판나'와 제가 주문한 '알카포네'

(카페 콘 판나=에스프레소+휘핑크림)

(알카포네=에스프레소+수제크림+카카오파우더)

 

알베르토의 단골커피숍으로 유명한 선호커피입니다(리뉴얼 오픈 전에 촬영한 영상입니다)

 

추후 선호커피는 재방문하여 사진촬영 후 포스팅으로 남겨보겠습니다!

 


바이럴이 난무하는 커갤에서 핫이슈가 된 빈브라더스의 10주년 기념블렌드 '개화'

(호평이 많아서 저도 관심이 자꾸 갑니다+_+)

결국 빈브라더스측에서 직접 등판해 블렌딩 생두에 대한 설명과 함께 더불어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진행하였다

('커갤의 영향력'과 '소비자에게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스페셜티커피 브랜드의 노력' 두 가지를 느꼈다)

라는 명언도 남기셨다

(크흐 커갤뽕에 취한다😍)

 


 

공부를 위해 피크워터를 직구로 구매했습니다

(도안에서 살려고 했으나 광속품절사태에 울면서 직구를 감행했습니다!)

 

1~2개월 정도 열심히 사용해보면서 데이터를 모은 후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저는 라카브라 말고 피크워터 공식홈에서 구매했습니다)

 


 

원두구매 '테일링커피 로스터스'의 로코시리즈 6종(트로피카나, 피나타, 알레그리아, 블루블레스트, 블랙벨벳, 원터라거)

(추후 원두리뷰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너희들 중 '로코시리즈'를 한 번도 마셔보지 않거나 마셔보고 놀라지 않은 자가 있으면 내게 돌을 던져라'

 

(사진&내용 출처 아마티보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쓸데없는 TMI를 추가하자면)

(로코시리즈 커피들은 존재감이 너무 커서 물량이 많아 보이지만 실은 소량 생산되는 마이크로랏들이 많습니다. 점점 해외에서도 무산소발효&인퓨즈드 커피에 관심이 많아져 점점 물량확보가 어려워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 안 돼 내 소중한 로코시리즈😭)

 


 

가난한 자영업자는 울면서 시트지철거를 진행하고 목수사장님의 보조업무를 수행합니다😅  

 

정확한 도면을 그릴줄 모르는 가난한 자영업자는 목수소장님께 혼나며 바닥에 치수를 기록합니다😭

 

그라인더 커팅기술이 부족한 가난한 자영업자는 설비업자 대신 아버지께😔 PVC배관 작업과 수도관 작업을 시키며 불효를 합니다😭

 

(이 정도면 오픈도 하기 전에 인성논란으로 -_-;;)

 

(매장이전 오픈 스토리의 자세한 내용은 매장 오픈 후에 시간이 되면 따로 천천히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그렇다고 매장이 한가하면... 정말 큰일인데;;;)(제발 바빴으면 좋겠습니다. 바쁘면 밤새서라도 작성해보겠습니다!)

 

 

(과연 저는 무사히 오픈이라는 것을 할 수 있을까요? 자본에 여유는 없고 온몸은 쑤시고 걱정이 태산이네요;;)

 

(P.S 저는 반셀프 인테리어로 인테리어 업체없이 직접 업체들을 선정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철거작업정도만 제가 하지 나머지는 전부 전문가분들께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장은 안전하고 튼튼하게 만들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매번 모든 포스팅을 신중히(정말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포스팅 작성 하나당 평균 3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ㅇㅁㅇ;; 저도 믿기지기않네요 왜 이렇게 오래 걸리지;;)

작성하기에는 정신적,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가볍게라도 포스팅을 해볼 수 있도록 방법을 찾다가 시도해 보았습니다.

(내용이 부실하고 부족하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ㅠ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각종 헛소리와 뇌피셜, 추측글이 난무합니다(이젠 다들 아실 거라 믿습니다😎)

 

영세자영업자의 창업이야기라는 명목하에 대놓고 매장을 홍보하고 있습니다(죄송합니다😭)

 

 

 

쓸데없는 내용으로 가득 찬 커피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